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6-19 16:22:23
  • 수정 2019-08-08 15:03:29
기사수정

【미디어내일N 남상오 기자】오늘(19일), 더불어 민주당은 제 15차 확대간부회의를 개최했다.


▲ 제15차 더불어민주당 확대간부회의에서 발언중인 전용기 전국대학생 위원장.


이날 회의에서 전용기 더불어민주당 전국대학생 위원장은 최근 논란이 되는 65세 정년연장에 대해, "정년이 연장되면 그만큼 청년 신규채용이 줄어든다는 것은 피할 수 없는 사실"이라면서 "산업 환경은 갈수록 노동자보다 기계를 선호하며 신규고용을 줄여가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전 위원장은 “각종 사회 변화의 뒷감당은 청년의 몫”이라며, “정책을 이야기하는 곳에서는 어디에도 청년 당사자는 보이지 않는다”는 점을 지적했다.


전 위원장은 "청년을 배려해서 대신 이야기 하지 말고, 청년을 생각해서 일하지 말고, 청년들을 데려다 놓고 같이 이야기하자”고 제안했다.


한편, 지난 2일 홍남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정년 연장을 사회적으로 논의할 시점이라며 인구 구조 개선 태스크포스에서 논의가 마무리되면 구체적인 정부의 입장을 제시할 것이라고 밝힌 바 있다.


남상오 기자 wisenam@usnpartners.com


Copyright ⓒ 미디어 내일엔 & www.nextmedia.co.kr 무단복제 및 전재 – 재배포금지


*독자 여러분의 광고 클릭이 본 지와 같은 작은 언론사에는 큰 힘이 되며 좋은 기사 작성에 밑거름이 됩니다. 고맙습니다.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anext.co.kr/news/view.php?idx=268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기사 작성의 동영상 등록에 동영상 소스를 넣어주세요.

 메인 기사
게시물이 없습니다.
focus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최신 기사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