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6-18 22:52:48
기사수정


▲ 더불어민주당은 정춘숙 원내대변인이 국회에서 현안에 대해 브리핑하고 있다. <사진=국회>


【미디어내일N 정국진 기자】 자유한국당을 제외한 여야 4당이 20일부터 77일 만에 열리는 임시국회에 참여하기로 한 가운데 여야는 국회 파행의 책임 공방을 18일에도 이어갔다. 


더불어민주당은 정춘숙 원내대변인의 브리핑에서 “민생 추경과 시급한 현안 과제 해결에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는 입장을 피력했다. 한국당이 국회 정상화를 위한 선결 조건으로 주장하는 경제청문회에는 동의하지 않는 여론이 55%라는 점도 강조했다. 


바른미래당은 국회에서 열린 당 원내대책회의 모두발언을 통해 자유한국당과 함께 민주당의 양보와 결단을 촉구했다. 그는 민주당에는 경제청문회 개최를, 한국당에는 청문회와 추경 심의를 별개로 진행하는 안을 제시했다.


민주당 정 원내대변인과 바른미래당 오 원내대표 양측 모두 국회 등원을 거부하는 한국당을 압박하는 과정에서 박용만 대한상공회의소 회장을 공통으로 언급하기도 했다. 박 회장은 어제(17일) 국회를 방문해 각 당 원내대표를 만나 국회 정상화와 경제 법안 처리를 호소한 바 있다. 


정의당은 최석 대변인 브리핑을 통해 한국당의 등원을 압박했다. 한국당 소속 상임위원장이 개회를 거부한다면 국회법 절차에 따라 다른 당에서 위원장의 직무를 대행할 가능성까지 언급했다. 최 대변인은 “밭에서 일하기 싫어하는 소가 가야 할 곳은 도살장밖에 없음을 기억하라”고 강하게 쏘아붙였다. 민주평화당은 이날은 별도의 입장을 내놓지 않았다. 


이에 맞서 자유한국당은 정책의원총회를 열어 나경원 원내대표가 국회 등원 거부의 이유가 된 패스트트랙을 재차 비판하는 한편, 국회에 제출된 추경예산에 대해서도 ‘재정 포퓰리즘’이라고 쏘아붙였다. 


정국진 기자 kukjin.jeong@usnpartners.com


ⓒ 미디어내일엔 & medianext.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 여러분의 광고 클릭이 본 지와 같은 작은 언론사에는 큰 힘이 되며 좋은 기사 작성에 밑거름이 됩니다. 고맙습니다.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anext.co.kr/news/view.php?idx=267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기사 작성의 동영상 등록에 동영상 소스를 넣어주세요.

 많이 본 의회 뉴스
게시물이 없습니다.
HOT 뉴스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2th News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내일N 이슈
게시물이 없습니다.
오늘의 뉴스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