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5-22 18:02:58
  • 수정 2019-05-27 12:35:46
기사수정


▲ 트위터에 올라온 펭귄 문제 화면 <사진: 트위터 캡쳐>



【미디어내일N 김남미 기자】오늘(22) SNS 이용자들을 중심으로 펭귄 문제라는 넌센스 퀴즈가 화제를 모았다. 네티즌들이 퀴즈 정답을 궁금해 했던 덕일까. 해당 문제는 주요 포털 사이트에서도 실시간 검색어를 차지했다.


펭귄 문제부대찌개 3인분을 먹으면 부대찌개 1인분을 서비스로 제공하는 식당이 있다. 부대찌개 20인분을 시키면 몇 인분을 먹을 수 있는가?”라는 내용이다. 간단한 수학 문제 같지만 일단 읽게 되면 한동안 답을 찾아 헤매게 하는 마력이 있다. 작성자는 틀리면 3일 동안 펭귄 프사로 살아야 한다고 경고하며 정답은 아무에게도 말하지 말라고 덧붙였다.


트위터 이용자들은 펭귄 문제 수능으로 내면 문의 19281811개 들어올 듯”, “그래서 답이 뭔데?”, “펭귄 문제? 나는 1인분 밖에 못 먹어”, “정답은 사장님 마음대로등 농담을 섞어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펭귄 문제의 정답은 아무에게도 말하지 말라. 문제 속에서 이미 답을 말하는 말장난이었던 셈이다. 한 네티즌은 펭귄 문제 틀려서 펭귄이 되었다며 실제로 펭귄으로 프로필 사진을 변경하기도 했다.


김남미 기자 nammi215@usnpartners.com


ⓒ 미디어내일N & medianext.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 여러분의 광고 클릭이 본 지와 같은 작은 언론사에는 큰 힘이 되며 좋은 기사 작성에 밑거름이 됩니다. 고맙습니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anext.co.kr/news/view.php?idx=253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인기 오피니언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내일N 포커스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많이본 뉴스
게시물이 없습니다.
최신 기사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