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5-03 23:43:43
  • 수정 2019-08-08 15:06:31
기사수정


▲ 더불어민주당 전국청년위원회 을지로위원회 모습. <사진=내일N>


미디어내일N 정승호 기자더불어민주당과 정부, 청와대가 청년 문제를 공식적인 조직 안으로 끌어들이면서 새로운 해법 찾기에 나섰다.


우선 국무총리실 산하에 청년 문제를 다룰 총괄기구를 설치해 포괄적인 청년 문제를 다루기로 했다. 여기에 청와대와 민주당도 별도 조직을 두고 청년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겠다는 입장이다.


··청은 2일 국회에서 중장기적 청년정책 로드맵을 논의하기 위한 회의를 열었다. 회의결과 우선 국무총리실 산하에 청년 문제를 종합적으로 관리할 컨트롤타워로 청년정책조정위원회를 신설하기로 했다.


위원회는 각 부처에 산재한 청년 정책의 총괄 조정 기능을 맡는다. 국무조정실엔 청년정책추진단을 설치하는 등 정부와 청년층의 소통 채널을 마련하기로 했다.


청와대에는 이와 별도로 시민사회수석실 산하에 청년정책관실을 신설한다. 청년정책관은 청년기본법의 청년기준인 34세 이하의 청년이 맡는다. 언론에서는 34세 이하의 청년정책관 임명을 파격적인 구상으로 받아들이고 있다.


민주당은 당내에 청년 정책과 예산, 청년의 정치 참여 문제 등을 포괄해 다룰 청년미래연석회의를 출범한다. 내년 총선에 청년 비례대표 후보를 공천하고 야당과 협의해 청년기본법을 조속히 통과시키겠다는 계획이다.


민주당 청년미래기획단 간사인 김병관 의원은 청년 감수성, 소통, 정책 등 세 가지 키워드를 통해 청년층과 소통하고, 정책을 만들기로 했다고 말했다.


중장기적 청년정책 로드맵회의에 참석한 홍영표 원내대표는 "청년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한 청년기본법도 야당과 협의해 국회에서 조속히 통과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김해영 최고위원도 "청년의 어려움은 청년이 가장 잘 대변할 수 있다""내년 총선에서 청년의 정치 참여를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다짐했다.


정승호 기자 saint@usnpartners.com


Copyright ⓒ 미디어 내일엔 & www.nextmedia.co.kr 무단복제 및 전재 – 재배포금지


*독자 여러분의 광고 클릭이 본 지와 같은 작은 언론사에는 큰 힘이 되며 좋은 기사 작성에 밑거름이 됩니다. 고맙습니다.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anext.co.kr/news/view.php?idx=245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기사 작성의 동영상 등록에 동영상 소스를 넣어주세요.

 메인 기사
게시물이 없습니다.
focus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최신 기사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