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4-15 21:11:27
  • 수정 2019-04-15 21:12:56
기사수정


▲ 14일 윤지오 북 콘서트에서 ‘땅콩 회항’으로 유명한 박창진 지부장이 응원을 보내고 있다. <사진=정승회 기자>


미디어내일N 정승호 기자윤지오 씨는 국회에서 장자연 사건과 관련한 자신의 지난 10년을 정리한 ‘13번째 증언의 북 콘서트를 열었다. 이날 행사는 지난 8일 윤 씨를 도울 방법을 모색하고자 국회의원들과의 간담회를 진행했던 안민석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마련한 자리였다.


윤 씨는 고 장자연 씨의 진실을 밝히기 위한 16번의 증언에 대해 사람으로서 해야 했기 때문에 했던 것이고, 이유를 찾자면 진실규명과 명예회복이다면서 스스로 삶에서 창피해지고 싶지 않았다고 밝혀 참석자들로부터 힘찬 박수를 받았다.


북 콘서트에는 공익제보자로 알려진 노승일·박창진 씨도 함께 자리해 윤 씨의 용기에 박수를 보내며 고단한 일상을 위로했다.


북 콘서트 2부에 땅콩 회항으로 유명한 박창진 대한항공직원연대 지부장이 무대에 올라 윤 씨가 본인 얼굴을 밝히고 이 자리 나오기까지 얼마나 힘들었을지 공감한다우리 사회가 권력을 가진 자와 못 가진 자의 힘의 불균형이 있을 때 피해는 당연한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문제가 공론화되고 사건의 진실을 알리려는 시도에 얼굴이 알려졌을 때 사회에서 일어나는 2차 가해도 크다길 가다가 실수로 쓰레기 하나 버리는 것까지 트집 잡아서 위협을 가해온다고 아픈 과거를 회상했다.


▲ K스포츠 재단의 노승일 전 부장. <사진=정승호 기자>


최순실 사건의 실마리를 제공한 노승일 전 부장도 참석해 자신의 경험을 털어놓았다. 그는 가장 마음 아팠던 게 악플이라며 비판과 악플의 차이가 크다고 말했다


이어 무심코 던진 돌에 개구리는 죽는다고 했다. 선플을 많이 달아주시면 윤지오님에게 큰 힘이 될 것이라고 윤 씨에 대한 지지를 호소했다.


한편 윤지호의 북 콘서트를 주최한 안민석 의원은 앞서 민주당 이종걸·이학영·남인순·권미혁·정춘숙 의원, 평화당 최경환 의원 등과 함께 '윤지오와 함께 하는 의원 모임'을 만들어 윤 씨를 지원하고 있다.


정승호 기자 saint@usnpartners.com


미디어내일N & medianext.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 여러분의 광고 클릭이 본 지와 같은 작은 언론사에는 큰 힘이 되며 좋은 기사 작성에 밑거름이 됩니다. 고맙습니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anext.co.kr/news/view.php?idx=233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기사 작성의 동영상 등록에 동영상 소스를 넣어주세요.

많이본 뉴스
게시물이 없습니다.
오늘의 뉴스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HOT NEWS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내일N HOT 뉴스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