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4-05 23:49:44
  • 수정 2019-04-09 19:35:39
기사수정

관내 중고등 학생들이 가장 필요한 공간으로 청소년만을 위한 휴식 공간, 쉼터를 꼽았습니다. ‘언더랜드청소년들에게 여유와 휴식을 주는 쉼터이자, 꿈과 상상력을 키울 수 있는 문화 놀이터로 자리매김하길 기대합니다.”

▲ 영등포청소년자율공간 `언더랜드`. <사진=영등포구>

【미디어내일N 정승호 기자】 영등포구가 4일 영등포 청소년 자율문화공간인 언더랜드개소식을 하고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


구가 만든 언더랜드 관내 청소년들이 자율적으로 운영하는 여가 공간이다. 여기서는 오락, 휴식, 문화예술 등 청소년에게 필요한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다.


언더랜드라는 이름도 청소년자치기획단 명칭 선정 회의를 통해 결정됐다. ‘청소년이 자율적으로 만들어 가는 청소년만의 지하세계라는 뜻이다.


구는 2009년 이후 방치하고 있던 여의도 지하 보도의 활용방안을 검토하던 중 영등포 청소년들이 자유롭게 자치 활동을 하고 다양한 문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공간이 필요하다는 데 공감하고 언더랜드를 조성했다.


언더랜드는 총 면적 853.79의 공간에 동아리방(3) 북카페 오락실 소극장 휴게실 등 다양한 부대시설을 갖추고 있다. 여기에 도서, 보드게임, 컴퓨터, 노래방, 농구대, 에어하키, 댄스게임, 당구대 등을 비치해 청소년들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언더랜드는 영등포청소년문화의집에서 위탁관리를 맡아 2명의 직원이 상주하고 월요일 및 법정공휴일만 휴관한다.


향후 언더랜드의 운영은 청소년으로 구성된 청소년 자치기획단이 주체가 되어 다양한 동아리 활동과 자치활동을 펼쳐 나갈 계획이다.


정승호 기자 saint@usnpartners.com


ⓒ 미디어내일N & medianext.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 여러분의 광고 클릭이 본 지와 같은 작은 언론사에는 큰 힘이 되며 좋은 기사 작성에 밑거름이 됩니다. 고맙습니다.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anext.co.kr/news/view.php?idx=229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본 정부/지자체 뉴스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내일N 주요뉴스
게시물이 없습니다.
SNS 뉴스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최신 기사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