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2-20 17:05:22
기사수정


▲ 이명박 전 대통령 구치소 독방 생활. <사진: YTN 캡쳐>


[미디어내일N 김남미 기자] 220일자(16시 기준) 트위터에서 가장 많이 언급된 키워드는 아루주카였다. 아루주카는 어린이학습만화 메이플스토리 수학도둑시리즈의 등장인물이다. 최근 만화 속에서 아루주카가 결혼했다는 소식이 알려지며 어린 시절부터 이 만화를 즐겨본 10~20대를 중심으로 반짝 화제를 모았다.

 

한편 2석방요청과 3돌연사 위험은 징역 15년형을 선고 받고 수감된 이명박 전 대통령의 호소 내용에서 비롯되었다. 이 전 대통령은 최근 서울대병원에서 기관지확장증·역류성식도염·2형 당뇨병·탈모·황반변성 등 총 9개의 병을 진단 받았다. 이중 특히 수면증무호흡증이 심각해 돌연사할 가능성이 있다며 최근 변호인단을 통해 보석을 요청했다. 그러나 검찰은 "대부분 만성질환이고 일시적인 신체 현상이기 때문에 석방할 만큼 긴급하지 않다"는 입장이다. 해당 기사를 공유한 SNS 이용자들은 탈모나 수면증무호흡증이 보석 사유가 될 수도 있냐며 어이없다는 반응을 보였다.

 

그 외 2위부터 10위까지 트위터 트렌딩 순위는 아래와 같다.

 

1위 아루주카 2위 석방 요청 3위 돌연사 위험 4위 의원직 총사퇴 5위 테크웨어 6위 종이학묵 7#악스에서_웸블리 8위 수학도둑 9위 킹앤아이 10위 대남 외교 반 등이다.

 

김남미 기자 nammi215@usnpartners.com

미디어내일N & medianext.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 여러분의 광고 클릭이 본 지와 같은 작은 언론사에는 큰 힘이 되며 좋은 기사 작성에 밑거름이 됩니다. 고맙습니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anext.co.kr/news/view.php?idx=200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인기 오피니언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내일N 포커스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많이본 뉴스
게시물이 없습니다.
최신 기사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