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2-12 18:01:57
  • 수정 2019-02-18 23:48:26
기사수정


▲ 트위터 트랜드 1위 `첫커 뭐 뛰셨나요?`... 첫커?? <사진 = 트위터>


【미디어내일N 김남미 기자】2월 12일자(16시 기준) 트위터에서 가장 많이 언급된 1위 해시태그는 ‘#다들 첫커 뭐 뛰셨나요’였다. 다소 생소하게 들리는 이번 키워드의 뜻을 살펴보자. 


이 해시태그에 쓰인 ‘첫커’는 ‘자캐(자작 캐릭터) 커뮤니티를 처음 하는 사람’의 줄임말이다. 풀어쓰면, ‘어떤 자캐 커뮤니티에서 처음 활동했느냐?’라는 질문이 되겠다.


‘자캐 커뮤니티’는 특정한 세계관, 캐릭터, 스토리를 만들어 소속된 멤버들이 그 세계관을 공유하는 내용의 글·그림으로 된 창작물을 올리고 서로 소통하는 공간이다. 


각자 원하는 대로 자기 캐릭터를 만들 수 있다. 다른 멤버와 각자의 캐릭터에 맞춰 일종의 역할놀이를 하기도 한다. 자신들이 만든 가상세계에서 창작활동을 하고 관계를 맺는 웹상의 문화라고 할 수 있다.


그 외 2위부터 10위까지의 트위터 트렌딩 순위는 다음과 같다.


2위 발렌티온 3위 향수 진단 4위 진단 결과 5위 파워뱅크 6위 성격 향수 7위 #팬차등대우_훌디_안삼 8위 다이쇼시대 9위 공시지가 10위 많은 여름바다향 등이다.


김남미 기자 nammi215@usnpartners.com


미디어내일N & medianext.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 여러분의 광고 클릭이 본 지와 같은 작은 언론사에는 큰 힘이 되며 좋은 기사 작성에 밑거름이 됩니다. 고맙습니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anext.co.kr/news/view.php?idx=194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인기 오피니언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내일N 포커스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많이본 뉴스
게시물이 없습니다.
최신 기사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