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1-30 22:09:21
기사수정


▲ `서울형 긴급지원` 현장 방문. <사진=서울시>


설과 같은 큰 명절은 그 어느 때보다 이웃들의 따뜻한 관심과 정이 필요합니다. 민족 대축제를 앞두고 경제적으로 소외되거나 빈곤하여 곤경에 빠지는 이웃 없도록 동 주민센터나 다산콜센터(120)로 긴급복지 신청 및 제보를 부탁드립니다.” -황치영 서울시 복지정책실장-

 

서울시 복지정책실에서는 소상공인 휴·폐업, 실직 등으로 어려움에 부닥친 이웃들이 설 명절을 따뜻하게 보낼 수 있도록 서울형 긴급 복지지원에 나섰다.

 

2015년부터 시행된 서울형 긴급복지지원제도는 위기상황에 처한 서울시민에게 선 복지 지원·후 심사를 통해 생계비, 주거비, 의료비 등을 신속히 지원하는 서울시 특별 사업이다.

시는 민간 자원과의 연계 및 통합사례관리 대상자 선정도 병행한다. 시는 지난 3년간 희망온돌, 희망마차 사업 등으로 총 48430가구에 2025900만원을 지원한 바 있다.

 

서울형 긴급복지주요 지원 내용은 생계비 최대 100만원, 주거비 최대 100만원, 의료비 최대 100만원을 지원한다. 이외에도 필요할 경우 해산비, 장례비, 교육비, 전기요금 등도 지원한다.

 

정승호 기자 saint@usnpartners.com


ⓒ 미디어내일N & medianext.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 여러분의 광고 클릭이 본 지와 같은 작은 언론사에는 큰 힘이 되며 좋은 기사 작성에 밑거름이 됩니다. 고맙습니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anext.co.kr/news/view.php?idx=190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본 정부/지자체 뉴스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내일N 주요뉴스
게시물이 없습니다.
SNS 뉴스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최신 기사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