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1-22 17:18:41
  • 수정 2019-01-23 22:59:13
기사수정


▲ 영등포구 ‘2019년 신년인사회’ <사진=영등포구>


[미디어내일 정나은 기자] 채현일 영등포구장은 지난 17일 영등포아트홀에서 ‘2019년 신년인사회를 개최했다.


이날 신년인사회에는 각계각층의 구민들과 조희연 서울시교육감, 김영주신경민 국회의원, 구의원, 유관기관장 등 1천여 명이 참석했다.


영등포구 홍보대사인 배우 정상훈씨의 사회로 시작한 이날 행사에서 채현일 구청장은 꿈이 실현되는 교육 문화 도시 조화로운 성장 경제 도시 쾌적한 주거 안심 도시 더불어 잘사는 복지 도시 소통과 협치의 민주도시 등 5 구정목표를 제시했다.


먼저 교육 분야에서는 민학이 함께 백년지대계 교육의 틀을 바로 잡겠다고 강조했다. 또 조화로운 성장, 경제도시를 만들기 위해 문래동과 경인로를 퓨처밸리로 조성하고 청년일꿈터와 청년희망복합타운을 만들어 청년들의 취업과 창업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했다.


채 구청장은 영등포역 주변 낡은 구도심을 새롭게 탈바꿈시켜 서남권 종가댁인 영등포의 자긍심과 명성을 이어가겠다며 쾌적한 주거, 안심도시를 만들기 위한 청사진도 밝혔다.


이와 함께 영등포동 공공복합센터 건립, 남부도로사업소 부지 내 문화복합타운 조성, 어르신 여가복지시설 확충과 일자리 확대, 국공립어린이집 확충과 권역별 맘든든센터 조성 등을 적극 추진해 모든 세대를 아우르는 든든한 복지를 펼치겠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영등포 1번가를 구민소통 플랫폼으로 확대 운영하고 영등포 신문고, 타운홀미팅을 통해 구정현안과 주요과제를 수시로 공유하고 논의하는 등 소통과 협치의 민주도시를 만들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정나은 기자 jung12580@naver.com


ⓒ 미디어내일 & medianext.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 여러분의 광고 클릭이 본 지와 같은 작은 언론사에는 큰 힘이 되며 좋은 기사 작성에 밑거름이 됩니다. 고맙습니다.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anext.co.kr/news/view.php?idx=186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본 정부/지자체 뉴스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내일N 주요뉴스
게시물이 없습니다.
SNS 뉴스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최신 기사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