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1-22 17:12:29
기사수정


▲ 마포를 찾은 San Diego of University, San Francisco of University 간호대학원 방문단. <사진=마포구>


[미디어내일 정나은 기자] 미국 샌디에이고 간호대학원과 샌프란시스코 간호대학원의 학생 및 관계자들이 마포구의 건강증진사업 및 보건의료시스템을 견학하기 위해 지난 14일 마포구보건소를 방문했다.

 

중앙대학교 적십자간호대학 관계자들과 함께 마포를 찾은 San Diego of University, San Francisco of University 간호대학원 방문단은 구가 추진하고 있는 각종 건강관리 사업과 지역 의료시스템에 관한 소개를 받고 관련 시설을 둘러봤다.

 

마포구는 만성질환 예방 관리와 생애주기별 건강관리 사업 등 서울시와 자치구 간 공동협력사업의 추진 우수 구로 인정받은 바 있다. 특히 지역 주민을 위해 다양한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샌프란시스코 간호대학원의 Danijela Pavlic 교수는 마포구보건소의 다양한 건강사업과 지역사회에서의 역할에 대해 깊은 감명을 받았다며 특히, “마포건강관리센터와 모자보건센터의 원스톱 프로세스 등을 통해 한국 일차보건의료기관의 위상을 엿볼 수 있었다고 말했다.

 

유동균 마포구청장은 구는 이번 방문단 견학을 구의 의료체계를 되돌아보는 계기로 삼고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더 확대 발전시킬 방안들을 마련해 나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정나은 기자 jung12580@naver.com


ⓒ 미디어내일 & medianext.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 여러분의 광고 클릭이 본 지와 같은 작은 언론사에는 큰 힘이 되며 좋은 기사 작성에 밑거름이 됩니다. 고맙습니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anext.co.kr/news/view.php?idx=185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본 정부/지자체 뉴스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내일N 주요뉴스
게시물이 없습니다.
SNS 뉴스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최신 기사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