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1-08 16:23:07
기사수정


▲ 영등포구 도림로 확장 공사 완료 모습. <사진=영등포구>


[미디어내일 정나은 기자] 영등포구가 도림로 6차 구간을 확장 개통했다. 이로써 도림동 숙원사업인 도림로 서측 확장 공사를 모두 완료했다.

 

지난해 3월 착공된 6차 구간 공사는 도림로 확장공사 사업비 총 500 (시비) 26억 원을 투입해 총 107m 구간의 도로 폭을 3035m 규모로 넓혔다.

 

구에 따르면 도림로는 신길재정비촉진지구가 인접해있고 상가 등이 밀집한 지역으로 교통 및 보행환경 개선이 시급한 상황이었다.

 

구는 신길동 지역의 교통환경 개선을 위해 1997년부터 도림고가차도 남단에서 신길광장까지 총 1150m에 이르는 도림로 확장 공사를 추진해 왔다.

 

6차 구간에 해당되는 이번 구간 개통을 통해 도림로 하행구간(문래동신길광장) 도로 확장공사가 모두 마무리됐다. 2016년까지 총 5차에 걸쳐 공사를 완료한 바 있다.


구는 인근 신풍역 주변 교통체증이 완화되고 연계도로인 가마산로 신풍로 교통흐름 개선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상가가 밀집되어 있는 학교주변의 무질서한 보도점유 공간을 안전하고 깨끗한 보행환경으로 구축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채현일 영등포구청장은 도림로 확장 개통으로 인해 원활한 차량 통행 및 안전하고 쾌적한 보행환경이 조성되고 지역 균형발전에도 긍정적인 효과를 미칠 것으로 기대한다남아 있는 상행 200m 구간에 대한 보상 협의를 조속히 완료해 주민들의 숙원사업이었던 도림로 확장공사가 올해 안에 최종 마무리 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전했다.


정나은 기자 jung12580@naver.com


ⓒ 미디어내일 & medianext.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 여러분의 광고 클릭이 본 지와 같은 작은 언론사에는 큰 힘이 되며 좋은 기사 작성에 밑거름이 됩니다. 고맙습니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anext.co.kr/news/view.php?idx=179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본 정부/지자체 뉴스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내일N 주요뉴스
게시물이 없습니다.
SNS 뉴스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최신 기사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