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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기사등록 2019-01-02 14:41:52
  • 수정 2019-01-11 19:09: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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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디어내일 정나은 기자] 새해를 맞아 금연을 계획한 시민들의 금연 성공을 돕기 위해 201911일부터 영화관, 실내외 흡연실, 라디오 방송을 통해 대대적인 금연캠페인을 펼친다.


먼저 201911일부터 210일까지 41일간 시민이 많이 찾는 영화관을 대상으로 금연영상 바이럴 마케팅을 실시한다.


서울시내 CGV 롯데시네마 메가박스 등 3대 영화관 53개소의 로비 스크린 182대를 통해 반려견도 담배피우는 주인은 싫어한다는 금연홍보 동영상을 상영한다.


둘째, 서울시 실내외 흡연실 20,000여개소에 흡연자의 인식개선과 금연결심을 돕는 금연포스터를 부착한다. 문화시민 자격고사 건강과 담배영역포스터: 금연지원서비스 정보 아기금연홍보포스터: 가족건강을 위한 금연시도 메시지 등을 전달한다.


셋째, 교통방송 tbs와 함께 11일부터 한달간 라디오 금연캠페인을 실시한다. 12(오전, 오후) 40초간 새해 금연계획을 세운 시민에게 금연을 위해서는 단호한 의지와 지속적인 노력이 필요하다는 내용으로 금연성공을 위해 보건소, 의원 등 전문기관의 금연지원서비스를 활용하도록 안내한다.


대부분 흡연자가 담배의 위험성을 알고 있으며 금연을 원해 새해에 금연 목표를 세우지만 자신의 의지만으로 니코틴 중독을 극복하기는 어렵기 때문에 금연지원서비스를 적극 이용할 것을 강조했다.


나백주 서울시 시민건강국장은 담배 없는 건강한 서울을 만들기 위해 2019년 새해를 맞아 금연의지를 다질 수 있도록 다각적으로 금연캠페인을 실시한다.”서울시는 흡연자가 자주 이용하는 흡연실과 시민이 많이 찾는 영화관을 통해 금연지원서비스를 중점적으로 홍보하고 금연결심이 금연성공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정나은 기자 jung12580@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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