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12-05 14:21:54
  • 수정 2019-08-08 13:10:18
기사수정


▲ 더불어민주당 김소연 대전시의원. <사진=의원실>


미디어내일N 정국진 객원기자더불어민주당 김소연 대전시의원이 4일 오후 민주당 윤리심판원에 더불어민주당 박범계 의원에 대한 징계청원서를 제출했다. 김 시의원은 박 의원이 맡은 당무 감사원장의 직무 정지도 함께 요청했다.


김 시의원은 징계청원서를 통해 박 의원이 당규가 규정한 회피의무 성실의무 청렴의무 및 품위유지의무 등을 다하지 않았다며 징계 절차가 마무리될 때까지 당무직을 내려놓고 중앙당 조사에 성실히 임해야 한다는 입장이다.


박 의원은 민주당 중앙당 당무감사원장과 생활적폐청산위원장을 맡고 있다. 김 시의원은 박 의원이 당직 수행과 관련해 논란의 중심에 있는 박 의원이 중앙당 당무감사원장을 맡는 것 자체가 말이 안 된다"고 주장하고 있다.


현재 지방선거 금품요구 의혹과 연관성이 있다는 주장이 제기된 박 의원의 당직 직무 정지를 요구하는 목소리가 당 내외에서 확산하고 있어 민주당 지도부가 어떤 결단을 내릴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앞서 김 시의원은 박 의원의 측근들이 김 시의원과 방차석 구의원에게 금품을 요구한 사실을 네 차례에 걸쳐 박 의원에게 알렸으나 적절한 조치가 이뤄지지 않았다고 밝혔으나 박 의원은 ‘6·13 지방선거 불법 선거자금 요구와는 일체 관련이 없다고 주장하고 있다.



정국진 객원기자 kukjinjeong@usnpartners.com


Copyright ⓒ 미디어 내일엔 & www.nextmedia.co.kr 무단복제 및 전재 – 재배포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anext.co.kr/news/view.php?idx=152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본 정부/지자체 뉴스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내일N 주요뉴스
게시물이 없습니다.
SNS 뉴스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최신 기사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