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11-20 10:10:43
  • 수정 2019-08-08 13:05:39
기사수정


▲ 더불어민주당 김소연 대전시의원(대전 서구6). <사진=의원실>


【미디어내일N정국진 기자】지방선거에서의 금품 요구 관행을 폭로했던 김소연 대전시의원(대전 서구6)이 박범계 국회의원(대전 서구을)과 측근들의 책임론을 공식 제기했다.


김 시의원은 오늘(20) 대전시의회 기자실에서 가진 기자회견에서 지난 411, 변재형 씨(구속)1억을 요구했다는 사실을 박 의원에게 아주 자세히 보고했다면서 박 의원이 전문학 씨(전 시의원, 구속)나 변 씨에게 한마디 말씀을 안 하셨을까 아직도 의문이라고 주장했다. 이어 이러한 사실에 대해 문제를 제기한 바로 다음 날인 412일에 또 다른 금품 요구 피해자인 방차석 구의원(당시 후보)이 전 씨와 변 씨에게 추가로 2000만원을 넘겼다고 밝혔다.


김 시의원은 411일의 문제 제기에 대해 전 씨와 박 의원 보좌진들 사이에 대화를 나누지 않았겠느냐고 반문하면서, “구속된 전 씨와 변 씨가 방차석 구의원(당시 후보)에게 돈을 받아가고도 금품 요구는 멈추지 않았다. 그들의 실시간 연락체계를 잘 알고 있는 저로서는 이런 부분이 이해가 되지 않는다면서 어느 단계에서 저의 문제 제기가 묵살 되었는지 묻고 싶다고 말했다.


김 시의원은 지방의원 공천 과정에서 금품수수 문제 외에 성희롱과 갑질도 있었다고 강조하면서 검찰 수사가 진행되는 사이 박 의원 측근 인사들이 자행해온 사건 은폐, 왜곡 시도가 조직적인 것은 아니었냐고 물으며 철저한 진상규명을 요구했다.


한편 박 의원은 여전히 이번 사태에 관한 공식적인 입장을 내놓지 않고 있다. 대신 측근인 문병남 보좌관과 서다운 서구 의원이 김 시의원의 폭로 내용을 전면 반박하고 있는 상황이다. 그들은 박 의원이 김 시의원의 폭로 내용을 전혀 몰랐다고 주장하고 있다.


정국진 객원기자 kujjiny@usnpartners.com


ⓒ 미디어내일엔 & medianext.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anext.co.kr/news/view.php?idx=140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본 정부/지자체 뉴스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내일N 주요뉴스
게시물이 없습니다.
SNS 뉴스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최신 기사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