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자유한국당·바른미래당, '여·야·정 국정상설협의체 3당 실무 TF' 불참키로 - "최근 청와대 인사로 예산심사 무력화, 인사청문회 제도 유명무실해져" - "정부와 민주당의 깊이 있는 반성과 책임있는 조치가 선행돼야"
  • 기사등록 2018-11-12 17:14:41
기사수정


▲ 자유한국당, 바른미래당 원내수석부대표가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사진 = 김형중 기자>

【미디어내일 김형중 기자】 윤재옥 자유한국당 원내수석부대표와 유의동 바른미래당 원내수석부대표는 12일 '여·야·정 국정상설협의체 합의문 이행 추진을 위한 3당 실무 TF(정책위의장+원내수석부대표) 제1차 회의' 불참을 선언했다.


두 원내 수석부대표는 지난 5일 ·· 상설협의체를 통해 대통령에게 시장에 긍정적 신호를 줄 수 있는 경제정책으로의 방향 조정과 경제 사령탑 인사, 그리고 조명래 환경부 장관 후보자에 대해서도 장관 임명을 자제해 줄 것을 요청했다면서 대통령의 이번 인사는 협치를 강조하시는 말씀과는 반대되는 조치라고 지적했다.


이어 "이번 인사로 국회 예산심사는 무력화됐으며 국회의 인사청문회 제도는 유명무실"해졌다고 주장하고 "여야정협의체는 소통과 협치의 자리가 아닌 것이 확인된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여당은 무책임한 태도로 일관하며 사태를 방관하고 있다"면서 "정부와 민주당의 깊이 있는 반성과 책임 있는 조치가 선행되기 전까지 협상 참여를 보류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윤 자유한국당 원내수석부대표가 "인사청문회의 실효성에 대한 의문이 있다"며 대법관 인사청문회 불참을 시사한 반면 유 바른미래당 원내수석부대표는 "약간 입장이 다르다"고 밝혀 여지를 남겼다.


또한 협상 참여의 기준을 묻는 질문에 윤 자유한국당 원내수석부대표는 "협치의 기준이 충족되었을 때"라고만 밝혔을 뿐 장관의 사퇴 등을 요구하지는 않아 협상이 조만간 재개될 것이라는 관측도 있다.



김형중 기자 kimhyungjoong@usnpartners.com


ⓒ 미디어내일 &medianext.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anext.co.kr/news/view.php?idx=131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기사 작성의 동영상 등록에 동영상 소스를 넣어주세요.

 많이 본 의회 뉴스
게시물이 없습니다.
HOT 뉴스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2th News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내일N 이슈
게시물이 없습니다.
오늘의 뉴스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