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10-30 12:53:16
  • 수정 2019-02-12 09:02:31
기사수정

▲ `평화나비`회원들이 제 6차_세계 일본군`위안부`기림일 맞이 촛불문화제에 참여했다. <사진=평화나비 페이스북>


미디어내일 김형중 기자일부 대학이 전국 규모의 대학생 연합동아리가 "정치색이 짙다"는 이유로 교내 동아리의 지위를 인정하지 않아 논란이 되고 있다.


정의당은 "서울 소재 두 대학에서 '평화나비 네트워크'가 정치색이 짙다는 이유로 동아리 승인을 불허하거나 가등록을 수차례 거절했다"고 밝혔다.


'평화나비 네트워크'는 일본군 성노예 문제 해결을 위해 결성된 '프로젝트 연합동아리'로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 집회에 참석하는 등의 활동을 하고 있다.


그런데 일부 학교가 이 같은 활동을 "정치색이 짙다"고 문제 삼으며, 학칙에 위배된다는 입장을 밝혔다고 정의당은 덧붙였다.

정의당은 "같은 의견을 가진 학생들이 모여, 우리 사회의 한 주체로서 목소리를 내는 일은 민주시민으로서 누려야 하는 매우 당연한 권리이며, 민주주의의 필수적인 구성요소"라고 강조하고 총장이 나서서 학생들의 목소리를 듣고 자유로운 동아리 활동을 보장할 것을 촉구했다.


또한 아울러 위헌적인 학칙들이 즉각 폐기될 수 있도록, 교육부 차원에서 시정조치에 나설 것을 주문했다.


김형중 기자 kimhyungjoong@usnpartners.com

ⓒ 미디어내일 &medianext.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anext.co.kr/news/view.php?idx=116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기사 작성의 동영상 등록에 동영상 소스를 넣어주세요.

많이본 뉴스
게시물이 없습니다.
오늘의 뉴스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HOT NEWS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내일N HOT 뉴스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