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김동철, '대통령은 비정규직 제로 선언하고 정부는 비정규직 만들어' - 손학규, "일자리창출지원방안, 마이너스 취업자 수 막기 위한 급조 대책" - 권은희, "능력의 한계라면, 매일 질책 해도 아무 소용없어" - 바른미래당, 정부 실업대책 집중 비판에 나서
  • 기사등록 2018-10-26 21:01:49
  • 수정 2018-10-28 21:02:26
기사수정


▲ 바른미래당 지도부가 최고위에서 모두 발언을 하고 있다. <사진 바른미래당>


【미디어내일 김형중 기자】 25일 바른미래당이 정부의 실업 정책에 대해 맹공을 퍼부었다.


김동철 의원(바른미래당·광주 광산구 갑)은 26일 국정감사에서 정부의 일자리 창출 지원 방안을 강하게 비판했다.


김 의원은 "대통령은 비정규직 제로 선언하고 정부는 비정규직 만든다"면서 이재갑 노동부 장관에게 "두 달짜리 단기 일자리를 5만9000개 양산하는 것인데 두 달짜리 5만9천은 비정규직 이 아니냐"고 반문했다.


이어 " 한 치 앞을 내다보지 못하고 대통령 취임 직후 인천공항에서 비정규직 제로 선언하는 인식과 1년 지나 단기 일자리 만드는 경제 인식은 맞지 않다"고 비판하고 이 장관에게 "대통령의 잘못된 인식에 장관이 진언 좀 하라."고 촉구했다.


손학규 바른미래당 대표 역시 "일자리 창출 지원방안, 마이너스 취업자 수 막기 위한 급조 대책"이라며 비판의 목소리를 높였다.


손 대표는 26일 최고위 모두 발언에서 "통계청의 월별 고용 동향에 의하면 7월에 5천명, 8월에 3천명, 9월에 4만 5000명 밖에 취업자 수가 늘지 않았다. 통상 12월에서 내년 2월까지 취업 비수기"라고 밝히고 이같이 덧붙였다.


기업인 출신인 권은희 최고위원도 "어제 김동연 부총리의 ‘할 만큼 했다, 더 이상 어찌하오리까’하는 표정을 보고 안쓰러운 마음까지 생긴다" 면서 정부의 일자리 정책 비판에 가세했다.


권 최고위원은 "비정규직 없애겠다고 용역회사 직원까지 정규직화 시키라고 난리를 쳤는데, 또다시 비정규직 5만 9000개 만든다니 기가 찰 노릇"이라고 지적하고 "최저임금 인상이나 근로시간 단축 등이 지금의 원인이 된 것은 이미 전 국민이 알고 있다" 고 강조했다.


권 최고위원은 이어 "정부가 꺼내기 어려운 말, 우리 바른미래당이 이미 꺼냈다"면서 내년 최저임금 인상 동결할 것을 촉구한 뒤 "일은 사람이 하는 것"이라면서 "하지만 원래 능력의 한계가 그것이라면, 매일 질책을 해도 아무 소용이 없다"고 경제 사령탑에 대한 비판의 목소리를 높였다.

손학규 바른미래당 대표는 19일 내년도 최저임금을 동결하거나 최소한 시행을 유예해야 한다고 지적한 바 있다.(본지 보도 http://www.medianext.co.kr/news/view.php?idx=1046)


김형중 기자 kimhyungjoong@usnpartners.com


미디어내일 &medianext.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anext.co.kr/news/view.php?idx=112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기사 작성의 동영상 등록에 동영상 소스를 넣어주세요.

 많이 본 의회 뉴스
게시물이 없습니다.
HOT 뉴스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2th News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내일N 이슈
게시물이 없습니다.
오늘의 뉴스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