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10-25 13:39:37
기사수정


▲ 홍콩-주하이-마카오를 잇는 강주아오 대교(Hong Kong-Zhuhai-Macao Bridge).


세계 최장 해상 다리 터널로 홍콩-주하이-마카오를 잇는 강주아오 대교(Hong Kong-Zhuhai-Macao Bridge)1024일 정식 개통했다.

 

강주아오 대교는 홍콩 도시를 중국 남부 대만구와 연결해 전 세계 관광객이 마카오와 광둥 명소를 쉽게 방문하고 홍콩을 시작으로 다채롭고 흥미로운 지역을 여행할 수 있도록 한다.

 

강주아오 대교는 홍콩국제공항 인근 인공섬 해상부터 마카오, 중국 본토 도시 주하이를 연결한다. 최초로 바다를 건너는 복합 다리 터널이다. 총 길이는 55km, 샌프란시스코의 골든게이트 다리보다 20배 길다.

 

또한 에펠탑을 60개 지을 수 있는 양의 강철이 사용됐다. 설계 수명은 120년으로 기존 해상 다리보다 20년 이상 길다. 영국의 가디언지는 현대의 위대한 7대 건축물 중 하나로 이 다리를 선정한 바 있다.

 

강주아오 대교 개통으로 홍콩은 광둥성 9개 도시, 특별행정지구 2개 도시를 포함해 대만구 내 여러 곳을 여행하는 관광의 중심지가 될 것이다. 이 다리로 홍콩국제항공에서 주하이로 이동하는 데 걸리는 시간은 4시간에서 45분으로 짧아졌다.

 

개통식에 참석한 시진핑 주석은 "산을 만나면 길을 뚫고 물을 만나면 다리를 세우는 정신을 지닌 중국 건설자들이 중국의 종합 국력과 자주·혁신 능력, 세계 일류를 개척하는 민족적 기개를 구현했다"고 찬사를 보냈다.

 

그는 "강주아오 대교는 꿈을 실현한 다리, 자신감 및 부흥의 다리로 이번 대교 건설을 통해 중국 특색 사회주의의 우월성을 보여줬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anext.co.kr/news/view.php?idx=110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기사 작성의 동영상 등록에 동영상 소스를 넣어주세요.

많이본 뉴스
게시물이 없습니다.
오늘의 뉴스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HOT NEWS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내일N HOT 뉴스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