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은평구청, 가정폭력예방 동화책 '누가 화를 내?' 발간 - 지자체 최초의 유아 양육가정 대상 가정폭력예방 도서 - 아동학대 82.6% 가정내 발생, 주로 발생양육기 폭력예방교육 필요 - 은평구립도서관 등 영유아 가정이 접하기 쉬운 곳에 배포
  • 기사등록 2018-10-20 18:23:39
기사수정


▲ 은평구가 제작한 가정폭력예방 책자 표지<사진 = 은평구청>



미디어내일 김형중 기자은평구(구청장 김미경)가 유아 양육가정 대상 가정폭력예방 동화책 누가 화를 내?”를 전국 지방자치단체 최초로 제작, 배포하고 있다.


"아동학대 중 가정 내(82.6%)에서 발생한 것에 착안해 초기 양육기 폭력예방교육의 필요성을 인식하고 폭력예방 교재 개발을 계획했다"고 은평구는 밝혔다.

교재는 만3~5세 유아 양육가정대상을 대상으로 가정폭력 예방교육 내용을 담았다.


양육자와 아동이 함께 공감할 수 있도록 했으며 가정폭력을 은유적으로 표현하고, 특정한 편견을 배제해 가정에서 거부감 없이 받아들일 수 있도록 구성했다.


교재 개발 단계에서 은평구 아동·여성안전지역연대 산하 가정폭력대응팀의 의견을 수렴했고, 시민참여 젠더거버넌스의 모니터링과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과 은평가정폭력상담소에 자문을 받아 2차 가해를 예방할 수 있도록 했다.


교재는 관내 16개 동주민센터에 배부, 복지플래너가 개별가정 방문 시 활용될 예정이다. 이밖에도 은평구 보건소 모자보건센터와 예방접종실, 육아종합지원센터, 라온장난감나라, 건강가정지원센터, 세계문화체험카페, 은평구립도서관 등에 영유아 가정이 접하기 쉬운 곳에 배포해 가정폭력 예방 교재로 활용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anext.co.kr/news/view.php?idx=105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본 정부/지자체 뉴스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내일N 주요뉴스
게시물이 없습니다.
SNS 뉴스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최신 기사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